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順

김수아 기자

2020-10-27 09:21:55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963,344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75,406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順
2020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파세코, 경동나비엔, 오텍, 위닉스, 하츠, 위니아딤채, 쿠쿠홈시스,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신일전자, 부방, PN풍년, 유진로봇, 엔바이오니아, 한독크린텍, 행남사 순으로 분석됐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코웨이 ( 대표 이해선 )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362 미디어지수 626,804 소통지수 488,060 커뮤니티지수 403,535 시장지수 4,554,493 사회공헌지수 134,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97,81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806,306과 비교하면 3.06% 하락했다.

2위, 파세코 ( 대표 유일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2,197 미디어지수 184,889 소통지수 1,019,700 커뮤니티지수 266,552 시장지수 148,741 사회공헌지수 47,9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0,07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27,060과 비교하면 32.22% 상승했다.

3위, 경동나비엔 ( 대표 손연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2,190 미디어지수 298,707 소통지수 516,106 커뮤니티지수 360,590 시장지수 564,063 사회공헌지수 191,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3,65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64,606과 비교하면 0.04% 하락했다.

4위, 오텍 ( 대표 강성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567 미디어지수 1,110,400 소통지수 148,978 커뮤니티지수 225,155 시장지수 154,413 사회공헌지수 180,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2,21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19,598과 비교하면 15.27% 상승했다.

5위, 위닉스 ( 대표 윤희종, 윤철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859 미디어지수 107,406 소통지수 368,647 커뮤니티지수 193,735 시장지수 294,264 사회공헌지수 67,7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3,67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36,673과 비교하면 16.07% 하락했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경동나비엔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0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75,406와 비교하면 5.4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53% 하락, 브랜드이슈 52.00% 상승, 브랜드소통 5.56% 상승, 브랜드확산 13.08% 하락, 브랜드시장 3.77% 하락, 브랜드공헌 18.1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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