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김수아 기자

2020-10-27 09:21:51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20개에 대해서 지난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499,3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823,295개와 비교하면 11.47%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와의 관계를 측정한 것이다.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이 만들어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다.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2020년 10월 생수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삼다수, 에비앙, 아이시스, 스파클생수, 동원샘물, 백산수, 몽베스트 생수, 지리산수, 평창수, 풀무원샘물, 수블리 생수, 다이아몬드 생수, 진로석수, 크리스탈생수, 퓨어라이프 생수, 퓨리스 생수, 가야G워터, 순수 생수, 화이트 생수, 남양천연수 순이었다.

생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3,342 소통지수 323,998 커뮤니티지수 217,8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15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89,428과 비교하면 8.52% 하락했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583 소통지수 146,950 커뮤니티지수 68,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19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24,231과 비교하면 46.81% 상승했다.

​3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99 소통지수 85,868 커뮤니티지수 42,5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0,73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3,585와 비교하면 5.50% 하락했다.

​4위, 스파클생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129 소통지수 22,524 커뮤니티지수 48,5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23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0,960과 비교하면 21.47% 하락했다.

5위, 동원샘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69 소통지수 42,098 커뮤니티지수 25,4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49,419와 비교하면 26.28% 하락했다.


생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아이시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생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다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2,823,295개와 비교하면 11.4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해보면 브랜드소비 23.04% 하락, 브랜드소통 2.73% 상승, 브랜드확산 3.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6일부터 2020년 10월 26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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