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비대면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오중일 기자

2020-10-26 16:43:51

여수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 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달 2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여수시
여수시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 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달 2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사진=여수시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코로나19 장기화로 극심화 된 취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달 2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예년과 달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구직자들이 채용 공고 확인 후 이력서를 제출하면 기업에서 1차 합격자를 선발해 정해진 날짜에 화상면접을 실시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인업체는 오는 30일까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에 사전신청을 해야 한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여수시온라인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일자리 매칭 외에도 취업특강, AI 면접분석, 인적성검사도 무료로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인구일자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기업에게는 우수인력 채용의 기회, 구직자에게는 행복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좋은 일자리 매칭으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