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김수아 기자

2020-10-26 13:37:48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5,189,093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5,338,906개와 비교하면 2.8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2020년 10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티로더, 샤넬, 조르지오아르마니, 입생로랑, 에스쁘아, 랑콤, 클리오, 헤라, 바비브라운, 나스, 바닐라코, 에이지투웨니스, VDL, 설화수, 한율, 크리스챤디올, 지방시, 아이오페, 투쿨포스쿨, 조성아22, 정샘물뷰티, 비디비치, 미바, 엘로엘, 네이크업페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913 소통지수 260,388 커뮤니티지수 110,3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631이 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510,084와 비교하면 0.87% 하락했다.

2위, 샤넬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495 소통지수 210,832 커뮤니티지수 137,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3,667이 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7,413과 비교하면 30.01% 상승했다.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315 소통지수 114,804 커뮤니티지수 116,7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895가 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404,854와 비교하면 23.23% 상승했다.

4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634 소통지수 192,945 커뮤니티지수 103,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584가 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6,952와 비교하면 9.47% 상승했다.

5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62,248 소통지수 177,991 커뮤니티지수 110,4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721이 됐다.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9,581과 비교하면 5.10% 하락했다.

​​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샤넬,  3위 조르지오아르마니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파운데이션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0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5,338,906개와 비교하면 2.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24% 하락, 브랜드소통 17.50% 하락, 브랜드확산 47.14%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9월 25일부터 2020년 10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