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란’·‘구미호뎐’, 10월 셋째 주 케이블TV VOD 1위

심준보 기자

2020-10-22 11:39:10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10월 3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뮬란’(디즈니)이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전주 2위로 처음 순위에 진입한 후 이번에 정상을 꿰찬 ‘뮬란’은 사랑하는 가족과 나라를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역경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뮬란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던 '오케이 마담'은 2위에 올랐다. 난데없는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평범한 일상 속에서 숨겨왔던 내공을 펼치며 인질이 된 승객을 구하는 코미디 액션이다.

‘아웃포스트’는 3위로 처음 순위에 라인업 됐다.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방어 불가능한 전초기지 사수라는 단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끊임없이 몰려드는 적들과 맞서는 병사들의 분투기를 담았다.

4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 때문에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인남과 그를 쫓는 무자비한 추격자 레이의 처절한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추격 액션 영화다.

5위 ‘오! 문희’는 뺑소니 사고의 유일한 목격자 오문희와 물불 안가리는 아들 두원이 범인을 잡기 위해 펼치는 좌충우돌 두 모자의 농촌 수사극이다.

tvN 수목 드라마 '구미호뎐'은 방송 VOD 1위를 차지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를 그린 작품으로 주인공들의 다채로운 케미와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2위 ‘거짓말의 거짓말’은 가슴을 먹먹하게 만드는 뜨거운 모성애와 아픈 가슴을 부여잡고 강인한 모습을 보일 수밖에 없는 지은수의 복잡한 심경이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3위 ‘신서유기 시즌8’은 강호동-이수근-은지원-규현-송민호-피오의 빠른 화제 전환과 유쾌한 웃음으로 새 시즌의 문을 열었다.

4위 ‘놀면 뭐하니?’는 신박기획 식구들과 환불원정대가 데뷔를 앞두고 스타일링과 안무를 준비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앞으로 환불원정대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5위 ‘히든싱어 시즌6’는 ‘한국의 마돈나’ 김완선이 놀라운 실력의 모창 능력자들을 누르고 최종 우승을 거머쥐는 모습이 재미를 안겼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VOD 서비스, 광고, 영화 제작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