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김수아 기자

2020-10-14 14:06:50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치앤코 2위 프라임에셋 3위 피플라이프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9월 12일부터 2020년 10월 13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375,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2020년 9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1,903개와 비교하면 10.0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10월 순위는 리치앤코,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글로벌금융판매, 인카금융서비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리더스금융판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메가,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9,526 미디어지수 50,285 소통지수 29,894 커뮤니티지수 23,249 사회공헌지수 22,5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05,291과 비교하면 15.57% 하락했다.

2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2,382 미디어지수 82,690 소통지수 16,678 커뮤니티지수 28,668 사회공헌지수 5,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5,55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95,819와 비교하면 15.85% 하락했다.​

​​3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716 미디어지수 75,427 소통지수 31,999 커뮤니티지수 81,866 사회공헌지수 11,4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483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40,840과 비교하면 12.38% 하락했다.

4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 대표 박경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008 미디어지수 11,973 소통지수 9,263 커뮤니티지수 9,276 사회공헌지수 3,5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5,07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22,225와 비교하면 28.82% 상승했다.

5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885 미디어지수 94,583 소통지수 6,158 커뮤니티지수 63,221 사회공헌지수 17,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53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6,822와 비교하면 8.09% 하락했다.

​​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치앤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0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9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1,903개와 비교하면 10.0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1% 하락, 브랜드이슈 14.05% 하락, 브랜드소통 63.95% 하락, 브랜드확산 12.23% 상승, 브랜드공헌 22.0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