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네번째 자영업 분석 시리즈 '피트니스 센터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 보고서 발간

김수아 기자

2020-10-11 09:00:00

사진 제공 = KB금융그룹
사진 제공 = KB금융그룹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국내 자영업 시장을 심층적으로 분석한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 시리즈의 네번째로 피트니스 센터의 현황과 시장여건을 분석한 보고서를 11일 발간하였다고 11일 밝혔다.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는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국내 자영업 시장 상황에 대한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첫번째 ‘치킨집’, 두번째 ‘노래방’, 세번째 ‘커피전문점’ 보고서가 지난해 발간된 데 이어서, 이번 네번째 분석 업종은 전국민의 체육활동과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피트니스 센터 업종을 대상으로 하였다.

이 보고서는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에서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전반적인 현황 분석과 함께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상권분석서비스를 통해 분석 결과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④-피트니스 센터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 보고서는 ▲피트니스 센터의 현황 및 특성 ▲피트니스의 새로운 트렌드 ▲피트니스 센터의 진단 및 향후 방향성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체육 현황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고서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