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9월 첫째 주 케이블TV VOD 1위 발표

심준보 기자

2020-09-10 13:39:04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홈초이스가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의 ‘9월 1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를 발표했다.

‘반도’가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

‘반도’는 지난달 25일 극장 동시 VOD 서비스된 이후 곧바로 1위에 등극하며 인기를 증명한 데 이어 또 다시 1위를 지키며 흥행질주를 하고 있다.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한 최초의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이야기와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았다.

‘강철비2: 정상회담’은 2주 연속 2위에 올랐다. 미국과 남북한 세 정상이 정상회담 중 북한의 쿠테타로 북의 핵잠수함에 납치된 이후의 위기 상황을 그린 작품이다.

3위 ‘#살아있다’는 유아인 박신혜가 주연한 영화로,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 공격으로 통제 불능에 빠진 채 아파트에 고립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

‘태백권’은 4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태백권의 전승자가 사라진 사형을 찾기 위해 속세로 내려왔다가 지압원을 차리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한국형 코믹 무협액션 영화다.

5위 ‘결백’은 아버지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딸이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이다.

JTBC 월화 드라마 ‘모범형사’는 종영 후에도 방송 VOD 1위 자리를 지키며 여운을 이어갔다.

‘모범형사’는 장승조 이엘리야 오정세 지승현 등 배우들의 열연과 최진원 작가의 탄탄한 대본,

조남국 PD의 세련된 연출로 호평을 받았다.

2위 ‘한번 다녀 왔습니다’는 사랑과 가족애가 느껴지는 따뜻한 드라마로, 이민정과 이상엽이 사랑의 결실을 맺는 등 반전과 감동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3위 ‘놀면 뭐하니?’는 초보 제작자 지미유가 환불원정대 제작을 위해 매니저 면접부터 언택트 시대에 맞춘 일대일 케어까지 선보이며 웃음을 선사했다.

4위 ‘보이스 트롯’은 불금 신드롬을 입증한 스타 오디션이라는 참신한 기획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트로트 예능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5위 ‘악의 꽃’은 사랑마저 연기한 남자와 그의 실체를 의심하기 시작한 아내의 고밀도 감성 추적극으로, 주인공들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가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케이블TV VOD 서비스, VOD 광고, 영화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