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로이드밤... 2위 준오헤어, 3위 리안헤어 順

김수아 기자

2020-09-03 09:39:16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로이드밤... 2위 준오헤어, 3위 리안헤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로이드밤 2위 준오헤어 3위 리안헤어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2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3,065,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432,895개와 비교해보면 25.9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로이드밤... 2위 준오헤어, 3위 리안헤어 順
2020년 8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순이었다. ​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632 소통지수 189,705 커뮤니티지수 144,294 사회공헌지수 11,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2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1,894보다 202.51% 상승했다. ​

​2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930 소통지수 216,516 커뮤니티지수 105,201 사회공헌지수 4,6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2,29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82,516보다 15.63% 상승했다.

3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310 소통지수 118,271 커뮤니티지수 45,621 사회공헌지수 5,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9,54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50,620보다 2.55% 상승했다.

4위, 토리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595 소통지수 47,002 커뮤니티지수 22,691 사회공헌지수 6,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02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6,596보다 5.05% 상승했다.​

5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722 소통지수 62,729 커뮤니티지수 22,431 사회공헌지수 5,1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1,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02보다 3.23% 하락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로이드밤... 2위 준오헤어, 3위 리안헤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로이드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432,895개와 비교해보면 25.9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59% 상승, 브랜드소통 44.15% 상승, 브랜드확산 22.56% 상승, 브랜드공헌 45.5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