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김수아 기자

2020-09-01 10:04:32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백화점 브랜드평판 2020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1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101,6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했다. 지난 2020년 8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73,074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됐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800 미디어지수 338,932 소통지수 370,050 커뮤니티지수 221,769 사회공헌지수 52,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7,1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00,502와 비교하면 2.57% 하락했다.

2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71,712 미디어지수 394,376 소통지수 291,859 커뮤니티지수 139,087 사회공헌지수 19,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6,80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18,350과 비교하면 0.13% 하락했다.

3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272 미디어지수 252,379 소통지수 209,431 커뮤니티지수 180,812 사회공헌지수 15,0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18,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73,540과 비교하면 5.61% 하락했다.

4위, NC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92 미디어지수 51,249 소통지수 57,093 커뮤니티지수 54,361 사회공헌지수 11,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44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2,525와 비교하면 18.83% 하락했다.

5위, 갤러리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68 미디어지수 60,108 소통지수 67,208 커뮤니티지수 27,272 사회공헌지수 5,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14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1,823과 비교하면 12.37% 하락했다.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9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8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4,173,074개와 비교하면 1.7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0.51% 상승, 브랜드 이슈 6.08% 하락, 브랜드 소통 5.07% 상승, 브랜드 확산 12.04% 상승, 브랜드 공헌 51.32%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백화점 브랜드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NC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이다. ​

백화점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백화점... 2위 신세계백화점, 3위 현대백화점 順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했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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