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YPC)’ 온라인 예선 시작

심준보 기자

2020-08-28 14:03:24

이미지 제공 = 넥슨
이미지 제공 = 넥슨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제 5회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Nexon Youth Programming Challenge, 이하 NYPC)’의 온라인 예선을 28일부터 9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NYPC의 온라인 예선은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예선에서는 총 20개의 문제가 다섯 단계에 걸쳐 출제되며, 참가자들은 ‘파이썬’, ‘자바’, ‘C#’, ‘C++’, ‘C’ 등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바람의나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IP를 활용한 문제가 다수 출제되며, 지난 NYPC 수상자 및 넥슨 임직원의 아이디어가 적용된 문제도 공개된다.

이후 NYPC 자체 채점 프로그램을 통해 심사를 진행하며, 상위 80명은 오는 11월 7일 열리는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본선 진출 인원 및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추후 변경될 수 있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지난 2016년 시작된 청소년 코딩대회로, 올해 5회째 진행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