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포스트 코로나 대비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운영

오중일 기자

2020-08-13 23:42:38

담양군청사/사진=담양군
담양군청사/사진=담양군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주민자치 및 인문학 평생학습 분야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운영한다.

군은 지난달 온라인 교육플랫폼 운영을 위해 ㈜트리시스(대표 윤형준), ㈜한국지식교육협회(대회 정일준)와 군민에게 주민자치 및 평생학습 분야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담양군 홈페이지 내 ‘담양군 주민자치회’로 마련된 공간에 온라인 교육센터를 새로 만들어 행정안전부 주민자치 교육콘텐츠 및 담양 주민자치대학 강의 자료 등 주민자치 관련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1월 7일부터 주민자치회 활동을 위해서는 주민자치활동에 관한 기본교육을 최소 6시간 이상 사전 이수해야 함에 따라 군민들이 주민자치 활동 참여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온라인으로 교육방법을 확대했다.

이와 함께 인문학 평생학습 온라인 과정은 군 홈페이지 평생학습정보방에서 들을 수 있으며, 교육분야로는 자격증과정과 인문학강좌, 외국어강좌 등으로 나뉘어 지역민들의 역량개발과 취업지원 등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전 과정 무료로, 교육을 희망하는 군민은 회원가입 후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군은 강좌 이수여부 및 교육 콘텐츠 제작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 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 서비스로 군민들에게 주민자치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군민의 참여를 높이고자 한다”며 “코로나 이후 취업이나 주민자치회 활동을 희망하는 군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