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해양수산부'와 협력…프로모션 진행

심준보 기자

2020-08-06 10:27:11

이미지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미지 제공 = 이베이코리아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1등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해양수산부와 함께 오는 11월 15일까지 수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본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산 활어, 선어 등 현지 직송 제철 수산물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붉은 대게살, 다시마 등 코로나19로 수출이 어려워진 품목을 포함해 국내 판로 확보에 난항을 겪는 어업인과 수산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총 5개 기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첫번째로 오는 8월 19일까지 1차 ‘제철 수산물’ 행사를 열고 민어, 바닷장어, 전복 등을 할인 판매한다.

‘순천만수산 손질 민어 2미’, ‘바다내음 바닷장어 1kg(손질 중량 700g)’, ’비비수산 손질 참민어 1미’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수산물의 크기와 무게 등에 따라 다양한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다.

행사 전용 ‘2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최대 1만원까지 할인 적용되며, 프로모션별 ID 당 1회씩 증정한다.

이어서 20일부터 26일까지는 온라인에서 구매하기 어려웠던 ‘내수면어종’ 프로모션으로 메기 송어, 향어를,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수출애로품목’ 프로모션에서는 붉은 대게살, 바닷장어, 삼치, 다시마 등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도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특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찐수산대전’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식품팀 조경실 매니저는 “코로나19로 인해 수출 판로가 막히거나 국내 유통 판로를 찾기 어려운 수산물 판매자들에게 판매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소비자들도 합리적인 가격에 품질 좋은 수산물들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처 행사 등록을 하지 못한 판매자를 위해 추가 모집을 이어간다. 각 기간 별로 프로모션 시작 10일 전까지 참여 요청 메일을 보내면 된다.

국내산 및 원양산 활어, 선어, 냉동 수산 식품, 단순 손질 포장한 1차 가공품에 한해 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이 가능하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