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구글·SKT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파트너십 체결

심준보 기자

2020-08-05 11:03:12

이미지 제공 = 네이버웹툰
이미지 제공 = 네이버웹툰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NAVER WEBTOON GAME CHALLENGE)’ 공모전 활성화를 위해 구글,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이번 구글과 SK텔레콤 후원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공모전 입상자들에 대한 특전을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우선, 공모전 TOP 3에 선정된 입상자들에게는 ▲상금(1등 3천만 원, 2등 2천만 원, 3등 1천만 원) ▲네이버웹툰 작가와 게임 방송 진행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서버 비용(1등 총 4천만 원, 2등 3천만 원, 3등 2천만 원) 지원 ▲글로벌 서버 50% 할인 제공과 더불어 구글·SK텔레콤 특별상의 특전 혜택을 각각 추가로 제공한다.

구글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구글플레이 스토어 내 최상단 배너 게시 및 ‘금주의 신규 추천 게임 컬렉션’ 페이지 게임 소개,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프로모션 진행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최종 TOP 1으로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구글 전문가의 마케팅 맞춤 컨설팅이 추가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공모전 TOP 10에 오른 입상자 전원에게 구글 광고 최적화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K텔레콤 특별상 입상자에게는 SK텔레콤 마케팅 채널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클라우드 게임 상용화 시 사업화를 지원한다.

한편,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는 중소 게임사와의 상생 협력을 목적으로 웹툰, 게임 등 국내 콘텐츠 산업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기획된 게임 공모전이다.

오는 8월 31일까지 접수할 수 있으며 이후 완성도에 따라 TOP 10 게임사 선정 후, 내부 심사를 통해 TOP 5와 TOP 3를 차례로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심사 발표 및 시상식은 내년 1월 12일에 진행된다.

참가자 특전 및 네이버웹툰에서 제공하는 웹툰 작품 리스트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웹툰 게임 챌린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11시부터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