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김수아 기자

2020-07-21 08:45:34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20년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0,549,93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08,828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85,583 미디어지수 1,134,401 소통지수 1,038,915 커뮤니티지수 1,932,059 시장지수 9,664,984 사회공헌지수 560,102 CEO지수 2,397,9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13,974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080,686와 비교하면 1.58% 상승했다.

2위,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6,612,522 미디어지수 3,226,966 소통지수 2,319,059 커뮤니티지수 2,531,429 시장지수 3,453,658 사회공헌지수 1,558,340 CEO지수 1,195,2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97,265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632,427와 비교하면 21.53%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9,574 미디어지수 886,104 소통지수 894,852 커뮤니티지수 1,450,850 시장지수 2,899,391 사회공헌지수 260,160 CEO지수 1,227,7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8,700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095,715와 비교하면 1.77% 상승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20년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5,808,828개와 비교하면 9.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23% 하락, 브랜드이슈 17.02% 하락, 브랜드소통 17.46% 하락, 브랜드확산 35.46% 하락, 브랜드시장 4.36% 상승, 브랜드공헌 37.04% 하락, CEO평가 5.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브랜드는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을 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MVNO제외) 약 48%,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6%, IPTV부문은 약 30% 이다"라고 밝혔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