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김수아 기자

2020-07-17 10:24:18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LG생활건강 3위 한국콜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6월 16일부터 2020년 7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893,652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개와 비교하면 2.4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2020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30위 브랜드평판 순위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한국콜마, SK바이오랜드, 현대바이오, 아이큐어, 코리아나, 아모레G, 코스맥스, 콜마비앤에이치, 한국화장품, 토니모리, 애경산업, 클리오, 라파스, 잇츠한불, MP한강, 한국화장품제조, 스킨앤스킨, 네오팜, 컬러레이, 제이준코스메틱, 에이블씨엔씨, 올리패스, 세화피앤씨, 리더스코스메틱, 코스메카코리아, 본느, 오가닉티코스메틱, 에스디생명공학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모레퍼시픽 ( 대표 서경배, 안세홍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624 미디어지수 554,242 소통지수 443,571 커뮤니티지수 538,871 시장지수 1,117,484 사회공헌지수 136,6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30,463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8,127와 비교하면 22.11% 상승했다.

2위, LG생활건강 ( 대표 차석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050 미디어지수 341,209 소통지수 250,938 커뮤니티지수 649,045 시장지수 2,421,208 사회공헌지수 213,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74,038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22,375와 비교하면 5.62% 하락했다.

3위, 한국콜마 ( 대표 윤상현, 안병준, 이호경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5,156 미디어지수 162,177 소통지수 164,792 커뮤니티지수 222,189 시장지수 122,551 사회공헌지수 26,5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63,40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61,141와 비교하면 48.06% 상승했다.

​​4위, SK바이오랜드 ( 대표 이근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6,824 미디어지수 82,963 소통지수 59,845 커뮤니티지수 74,954 시장지수 51,496 사회공헌지수 39,7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5,837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47,018와 비교하면 69.52% 하락했다.

5위, 현대바이오사이언스 ( 대표 오상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9,345 미디어지수 139,913 소통지수 264,422 커뮤니티지수 112,816 시장지수 50,657 사회공헌지수 6,76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3,91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7,014 와 비교하면 46.40% 상승했다.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아모레퍼시픽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화장품 사업부문과 DB(Daily Beauty) 사업부문으로 구분된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7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247,212개개와 비교하면 2.46% 증가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1% 하락, 브랜드이슈 19.84% 하락, 브랜드소통 11.97% 상승, 브랜드확산 49.96% 상승, 브랜드시장 3.77% 상승, 브랜드공헌 31.77%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6월 16일부터 2020년 7월 16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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