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김수아 기자

2020-07-07 10:31:03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대학교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1,643,895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대학교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양대, 서울대, 연세대, 건국대, 고려대, 한국외대, 경희대, 부산대, 중앙대, 동국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명지대, 이화여대, 가천대, 성신여대, 아주대, 세종대, 서강대, 단국대, 경북대, 충남대, 국민대, KAIST, 숭실대, 전북대, 전남대, 경기대, 영남대, 광운대 순으로 분석됐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양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3,807 미디어지수 324,917 소통지수 1,723,477 커뮤니티지수 225,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7,748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131,319와 비교하면 44.28% 상승했다.​​

2위, 서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1,955 미디어지수 1,320,501 소통지수 1,777,831 커뮤니티지수 257,8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8,13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64,547와 비교하면 20.56% 상승했다.​​

3위, 연세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4,028 미디어지수 613,752 소통지수 2,199,445 커뮤니티지수 348,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5,233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91,127와 비교하면 16.54% 상승했다.

4위, 건국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7,699 미디어지수 298,498 소통지수 1,137,184 커뮤니티지수 215,6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19,02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93,802와 비교하면 117.50% 상승했다.

5위, 고려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838,063 미디어지수 552,935 소통지수 2,151,921 커뮤니티지수 303,8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46,739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620,897와 비교하면 6.24% 상승했다.


대학교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양대... 2위 서울대, 3위 연세대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7월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한양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6월 대학교 브랜드 빅데이터 93,797,950개와 비교하면 8.36% 증가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2% 상승, 브랜드이슈 12.62% 상승, 브랜드소통 3.25% 하락, 브랜드확산 4.13% 상승했다."라고 빅데이터 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대학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6월 5일부터 2020년 7월 6일까지의 대학교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대학교 브랜드 100개는 한양대, 서울대, 연세대, 건국대, 고려대, 한국외대, 경희대, 부산대, 중앙대, 동국대, 서울여대, 성균관대, 명지대, 이화여대, 가천대, 성신여대, 아주대, 세종대, 서강대, 단국대, 경북대, 충남대, 국민대, KAIST, 숭실대, 전북대, 전남대, 경기대, 영남대, 광운대, 홍익대, 충북대, 숙명여대, 한성대, 인천대, 서울시립대, 서경대, 강원대, 가톨릭대, 대구대, 경찰대, 한세대, 서울교대, 한림대, 인하대, 서울과학기술대, 수원대, 상명대, 동덕여대, 순천향대, 선문대, 백석대, 덕성여대, 배재대, 한서대, 삼육대, 을지대, 공주대, 경인교대, 한남대, 청주대, 용인대, 강남대, 호서대, 건양대, 상지대, 대진대, 한국산업기술대, 대전대, 한국항공대, 평택대, 군산대, 한밭대, 우송대, 안양대, 목원대, 남서울대, 경동대, 한경대, 청주교대, 한국기술교대, 중부대, 강릉원주대, 공주교대, 춘천교대, 세명대, 한국교통대, 가야대, 한국체육대, 한국교원대, 유원대, 한라대, 협성대, 가톨릭관동대, 나사렛대, 중원대, 인천가톨릭대, 금강대, 추계예술대, 차의과학대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