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차량과 선박에 홍보깃발을 설치하여 비대면 중심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해경에 따르면, 구명조끼는 바다에 빠졌을 때 물에서 뜨게 하고 체온을 유지해 생존에 절대적 역할과 사망사고를 줄이는 생명조끼임에도 연안 해양사고로 인한 사망, 실종자는 90%이상 착용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경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철을 맞아 바다를 찾는 이용객이 늘어나고, 수상레저 활동이 증가하면서 해양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구명조끼의 올바른 착용으로 자신의 안전은 스스로 꼭 지키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해경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해는 실내보다는 야외에서 낚시 등 레저 활동을 즐기는 인구가 증가하는 추세를 보여,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홍보활동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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