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順

김수아 기자

2020-06-22 09:42:03

화장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는 일상 생활 또는 화장실에서 바닥의 잔 부스러기나 액체 따위를 닦을 때 사용하는 얇은 종이를 일컫는 말이다. 액체 흡수력이 매우 높으며 간단한 오물은 손쉽게 닦아 버릴 수 있다. 휴지의 종류에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말려진 것(두루마리 휴지), 사각형 상자에서 한 장씩 꺼내어 쓸 수 있게 한 것(티슈) 등이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지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7개 화장지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321,38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화장지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크리넥스.... 2위  깨끗한 나라,  3위  모나리자 順
2020년 6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순위는 크리넥스, 깨끗한나라, 모나리자, 착한화장지, 헬로키티, 코디, 애터미, 잘풀리는집, 한예지, 뽀삐, 뱀부500, 커클랜드, 올프리, 부자되는집, 코주부, 라벤더, 리빙데코 순으로 분석됐다.

화장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크리넥스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045 소통지수 363,000 커뮤니티지수 248,1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1,215가 됐다.

2위, 깨끗한나라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37,132 소통지수 255,750 커뮤니티지수 111,2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4,110 가 됐다.

3위, 모나리자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864 소통지수 162,300 커뮤니티지수 255,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7,108가 됐다.

4위, 착한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216 소통지수 159,650 커뮤니티지수 212,2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156가 됐다.

5위, 헬로키티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5,589 소통지수 51,150 커뮤니티지수 117,2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947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지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크리넥스 화장지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크리넥스 화장지는 유한양행과 미국 킴벌리클라크사의 합작 유한킴벌리가 만들고 있다. 1970년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 원단 제조기 개발에 성공, 공장을 짓고 두루마리 화장지 원지를 생산하고 있다. 두루마리 화장지뿐 아니라 미용 화장지, 키친타월 등 다양한 제품으로 우리 생활과 함께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