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김수아 기자

2020-06-17 10:54:51

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조말론 향수 2위 샤넬 향수 3위 구찌 향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0,268,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78,511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2020년 6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조말론, 샤넬, 구찌, 바이레도, 딥디크, 크리드, 랑방, 불가리, 클린, 톰포드, 버버리, 마크제이콥스, 존바바토스, 끌로에, 르라보, 겐조, 페라리, 지미추, 몽블랑, 펜할리곤스, 베르사체, 키엘, 벤츠, 포맨트, 캘빈클라인, 롤리타렘피카, 데메테르, 아프리모, 조르지오아르마니, 이세이미야케 순으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조말론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720,500 소통지수 557,948 커뮤니티지수 734,8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3,314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04,800와 비교하면 28.22% 하락했다.​

​2위, 샤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421 소통지수 573,783 커뮤니티지수 753,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7,010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88,140 와 비교하면 33.00% 하락했다.​

3위, 구찌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398 소통지수 698,474 커뮤니티지수 479,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0,088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73,440 와 비교하면 1.31% 상승했다.​

4위, 바이레도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813 소통지수 566,227 커뮤니티지수 526,1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5,145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34,804 와 비교하면 17.43% 상승했다.

​5위, 딥디크 향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725 소통지수 433,963 커뮤니티지수 447,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5,395가 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60,932와 비교하면 34.39% 하락했다.


향수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조말론 향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조말론 향수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브랜드 빅데이터 24,578,511개와 비교하면 17.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04% 하락, 브랜드소통 18.77% 하락, 브랜드확산 16.5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5월 16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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