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김수아 기자

2020-06-11 10:06:40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글로벌금융판매 2위 리치앤코 3위 프라임에셋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10일부터 2020년 6월 10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020,01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2020년 5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9,101개와 비교하면 6.94%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순위는 글로벌금융판매, 리치앤코, 프라임에셋, 피플라이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인카금융서비스, 리더스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메가,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0,011 미디어지수 58,038 소통지수 110,105 커뮤니티지수 236,029 사회공헌지수 11,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5,98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4,173와 비교하면 96.30% 상승했다.

2위,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659 미디어지수 33,523 소통지수 31,946 커뮤니티지수 43,273 사회공헌지수 22,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5,59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65,203와 비교하면 2.95% 하락했다.

3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210 미디어지수 56,155 소통지수 196,310 커뮤니티지수 114,402 사회공헌지수 22,9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00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58,838와 비교하면 15.40% 하락했다.​​​

4위,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80,022 미디어지수 21,345 소통지수 22,052 커뮤니티지수 55,562 사회공헌지수 30,3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30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4,741와 비교하면 4.01% 하락했다.

5위,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 대표 박경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7,071 미디어지수 11,973 소통지수 11,737 커뮤니티지수 11,942 사회공헌지수 16,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9,0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4,558와 비교하면 40.23% 상승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글로벌금융판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6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민규, 김종선, 이건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5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3,759,101개와 비교하면 6.9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63% 상승, 브랜드이슈 11.87% 하락, 브랜드소통 4.91% 하락, 브랜드확산 42.75% 상승, 브랜드공헌 28.89%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