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順

김수아 기자

2020-06-06 21:17:49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5월 4일부터 2020년 6월 5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順
2020년 6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이광수, 김신영,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이효리, 팽현숙, 이상민, 김성주, 전현무, 안정환, 송해, 김희철, 김영철, 송지효, 서장훈, 신동엽, 장도연, 김종민, 이수근, 양세형, 안영미, 최양락, 김숙, 김구라, 차태현, 조세호 순으로 분석됐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694 미디어지수 456,202 소통지수 958,498 커뮤니티지수 648,8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8,2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10,627보다 12.45% 상승했다.

2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764 미디어지수 209,979 소통지수 399,762 커뮤니티지수 510,5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17,00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92,059 보다 1.79% 상승했다.

3위, 이영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8,471 미디어지수 160,291 소통지수 539,748 커뮤니티지수 290,8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9,348 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12,842 보다 4.66% 상승했다.

4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3,570 미디어지수 156,623 소통지수 236,907 커뮤니티지수 265,4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82,590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75,926보다 52.41% 상승했다.

5위, 김신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91,310 미디어지수 124,641 소통지수 182,655 커뮤니티지수 248,02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1,046,63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5,895보다 99.02% 상승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이영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696,973개와 비교하면 0.5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7.64% 상승, 브랜드 이슈 11.25% 상승, 브랜드 소통 13.21% 하락, 브랜드 확산 5.75%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0년 6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결성하다, 감사하다, 수상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놀면뭐하니, 이효리, 박명수'가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3.95%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예능방송인 50명인 유재석, 박나래, 이영자, 이광수, 김신영, 김종국, 강호동, 박명수, 이효리, 팽현숙, 이상민, 김성주, 전현무, 안정환, 송해, 김희철, 김영철, 송지효, 서장훈, 신동엽, 장도연, 김종민, 이수근, 양세형, 안영미, 최양락, 김숙, 김구라, 차태현, 조세호, 유희열, 김준현, 이경규, 정형돈, 하하, 송은이, 문세윤, 이휘재, 양세찬, 윤종신, 김준호, 유병재, 박미선, 노홍철, 은지원, 김병만, 이국주, 김용만, 정준하, 김국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