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김수아 기자

2020-04-30 08:41:19

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기저귀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205,368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와 비교하면 48.0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2020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보솜이, 리베로, 킨도, 나비잠, 군, 슈퍼대디, 대디베이비, 쿠잉, 슈베스, 마미포코, 밤보, 케이맘, 네이쳐러브메레, 모모래빗, 베피스, 애플크럼비, 토디앙, 메리즈, 네띠, 빌로기 순으로 분석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04,365 소통지수 361,183 커뮤니티지수 412,5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8,107 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13,615와 비교하면 46.07% 하락했다.

2위, 하기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171 소통지수 323,864 커뮤니티지수 385,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5,8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60,339와 비교하면 33.18% 하락했다.

3위, 팸퍼스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208 소통지수 345,765 커뮤니티지수 282,7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1,710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51,168와 비교하면 47.81% 하락했다.

​​4위, 보솜이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98,892 소통지수 266,400 커뮤니티지수 216,8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2,13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383,261와 비교하면 57.92% 하락했다.

5위, 리베로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153,996 소통지수 172,161 커뮤니티지수 152,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8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5,666와 비교하면 42.01%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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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저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기저귀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저귀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3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13,859,815개와 비교하면 48.0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96% 하락, 브랜드 소통 56.16% 하락, 브랜드 확산 53.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편안하다, 추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씬씬씬, 팬티기저귀, 퍼스트 클래스"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5.25%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기저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8일부터 2020년 4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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