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김수아 기자

2020-04-29 10:58:38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유기농본 3위 좋은느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4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12,557,276개를 분석했다.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2020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유기농본, 좋은느낌, 화이트,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쏘피, 라엘, 한나패드, 깨끗한나라, 내츄럴코튼, 예지미인, 청담소녀, 오드리선, 라네이처, 슈베스, 라라문, 콜만, 허브데이, 위스퍼, 잇츠미, 뷰코셋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259 소통지수 423,660 커뮤니티지수 284,2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6,173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7,909와 비교하면 60.27% 하락했다.

2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27 소통지수 439,875 커뮤니티지수 228,6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4,45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36,893와 비교하면 51.67% 하락했다.

3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82 소통지수 389,560 커뮤니티지수 215,2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69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12,853와 비교하면 55.08% 하락했다.

4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24 소통지수 252,150 커뮤니티지수 296,1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45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476,489 와 비교하면 61.50% 하락했다.

5위, 바디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0,834 소통지수 398,475 커뮤니티지수 91,38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69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159,746와 비교하면 56.83% 하락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시크릿데이 '톱'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4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6,804,646개와 비교하면 84.5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99% 하락, 브랜드 소통 62.70% 하락, 브랜드 확산 47.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4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추천하다, 수상하다, 부드럽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유기농 생리대, 수출"이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8.59%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3월 27일부터 2020년 4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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