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락앤락' 톱

김수아 기자

2020-03-30 07:54:21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락앤락'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20년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락앤락 2위 한창제지 3위 연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0년 2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383,3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085,452개와 비교하면 29.9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락앤락' 톱
2020년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락앤락, 한창제지, 연우, 동원시스템즈, 태림포장, 율촌화학, 삼광글라스, 엔케이물산, 대영포장, 대림제지, 신대양제지, 세하, 삼양패키징, 아세아제지, 승일, 금비, 한국팩키지, 삼보판지, 펌텍코리아, 수출포장, 삼륭물산, 대양제지, 삼화왕관, 원림, 디케이디앤아이, 신풍제지, 대륙제관 순으로 분석됐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락앤락 ( 대표 김성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5,342 미디어지수 376,884 소통지수 556,939 커뮤니티지수 509,199 시장지수 857,097 사회공헌지수 16,0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1,51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99,892 와 비교하면 11.51% 하락했다.

2위, 한창제지 ( 대표 김길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3,073 미디어지수 107,831 소통지수 199,999 커뮤니티지수 137,021 시장지수 290,682 사회공헌지수 24,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3,30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4,733 와 비교하면 44.43% 상승했다.

3위, 연우 ( 대표 기중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734 미디어지수 128,706 소통지수 145,313 커뮤니티지수 179,303 시장지수 382,039 사회공헌지수 19,5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6,618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31,819 와 비교하면 19.32% 하락했다.

4위, 동원시스템즈 ( 대표 조점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564 미디어지수 45,540 소통지수 116,013 커뮤니티지수 79,274 시장지수 827,382 사회공헌지수 16,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2,1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82,425 와 비교하면 56.43% 하락했다.​​

5위, 태림포장 ( 대표 이복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2,953 미디어지수 73,283 소통지수 118,006 커뮤니티지수 94,742 시장지수 346,973 사회공헌지수 5,4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1,42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09,816 와 비교하면 70.05% 하락했다.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락앤락' 톱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락앤락 ( 대표 김성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락앤락 브랜드는 밀폐용기 및 주방생활용품의 제조ㆍ유통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1998년 출시된 4면 결착 방식의 Lock Type 밀폐용기는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국내와 중국 상해에 R&D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 개발과 제품화를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9,085,452개와 비교하면 29.9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0% 상승, 브랜드이슈 63.16% 하락, 브랜드소통 24.47% 하락, 브랜드확산 7.95% 하락, 브랜드시장 33.55% 하락, 브랜드공헌 76.2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2월 28일부터 2020년 3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는 락앤락, 한창제지, 연우, 동원시스템즈, 태림포장, 율촌화학, 삼광글라스, 엔케이물산, 대영포장, 대림제지, 신대양제지, 세하, 삼양패키징, 아세아제지, 승일, 금비, 한국팩키지, 삼보판지, 펌텍코리아, 수출포장, 삼륭물산, 대양제지, 삼화왕관, 원림, 디케이디앤아이, 신풍제지, 대륙제관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