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건설, 부산 ‘빌리브 센트로’ 24일 견본주택 오픈

박건율 기자

2020-03-24 19:05:37

이미지 제공 = 신세계건설
이미지 제공 = 신세계건설
[빅데이터뉴스 박건율 기자]
신세계건설이 부산 대표 주거선호지로 손꼽히는 메트로시티에 들어서는 빌리브 센트로의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하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밝혔다고 밝혔다.

단지는 부산 남구 용호동 958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5층, 4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는 메트로시티 내에서 보기 드문 중소형 타입인 전용면적 ▲57㎡ 48실, ▲84㎡ 344실이 공급돼 수요자들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건설이 단지를 공급하는 부산시는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꾸준히 규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나홀로 규제 청정지역으로 복귀해 부동산 시장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더욱이 지난해 말 해운대 LCT 개발 완료 이후 개발 중심 축이 남구로 이동하고 있어 일대 지역은 주거 중심지역으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빌리브 센트로 청약은 오는 30일이며, 다음달 2일 당첨자 발표가 진행된다.

계약은 6일과 7일 이틀에 걸쳐 이어질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빌리브 센트로가 들어서는 입지는 메트로시티 내 1만여 가구가 사업지 주변으로 조성돼 있어 입주와 동시에 완성된 대단지의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며 “특히 주거시설이 들어설 수 있는 마지막 주거시설이라 신규 단지를 찾는 수요자들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단지에서는 사통팔달 요충지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약 1km 거리에 부산지하철 2호선 경성대역과 부경대역이 위치하며, 반경 약 6km 내에 부산역 KTX가 위치해 있는 등 광역 교통망이 우수하다.

황령대로와 광안대교 등과 인접해 있어 부산 동~서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향후 비역세권을 중심으로 지하철 노선과 이어지는 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만덕~센텀 대심도 도시고속화도로가 오는 2024년 완공을 앞두고 있어 남구는 해운대구, 수영구와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곳 인근 300m 거리에는 분포초·중·고가 있으며, 대학 진학률이 높은 대연고, 예문여고 등, 명문학군이 위치해 예비 청약자들의 관심이 높다.

이 밖에도 부경대, 경성대, 동명대 등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주변 2km 내에는 유흥시설이 없어 청정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일대에는 백운포 체육공원, 남구구민 체육센터 등 각종 여가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메가마트, 용호재래시장, W스퀘어 등 쇼핑시설과 부산 성모병원 등 우수한 생활·편의 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에는 뉴욕 감성을 담은 외관 설계가 적용된 상업시설이 들어서 원스톱 라이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빌리브 센트로가 들어서는 메트로시티는 새 주거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자리가 없어 신규 단지에 대한 희소성이 높고, 단지와 가까운 곳에 UN기념공원과 193만㎡ 면적의 이기대 수변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청정자연과 함께 하는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트렌드에 부합한 새롭고 감각적인 설계를 적용한 상품을 전국 각지에서 선보이며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는 신세계건설은 빌리브 센트로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주거공간을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각 동 사이 사이의 간섭을 최소화 시키는 등 일조량과 개방감을 극대화한 단지로 계획됐다.

최신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기본 천장 높이 2.4M에, 거실과 안방, 모든 침실에는 천정형 에어컨이 기본 제공되며, 84㎡ 타입에는 김치냉장고, 하이라이트 3구 쿡탑, 전기오븐이 기본 설치된다.

또한, 드레스룸에는 의류관리기가 기본으로 제공돼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건설은 편리함을 프리미엄으로 인식하는 최근 주거트렌드 ‘편리미엄’을 빌리브 센트로에 반영할 방침이다.

단지에는 뉴욕감성의 스트릿가든, 루프탑가든, 브릿지, 프라이빗 테라스 등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입주민들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빌리브 센트로의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406-1에 위치한다.

신세계건설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견본주택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며, 부득이하게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박건율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