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順

김수아 기자

2020-03-15 12:21:51

걸그룹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13일부터 2020년 3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0,126,01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3,643,526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順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여자친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로켓펀치, 에이핑크, 드림캐쳐, 체리블렛, 오마이걸, 에버글로우, 마마무, 시그니처, 에이프릴, 에프엑스, 위키미키, 우주소녀, 러블리즈, AOA, 애프터스쿨, 드림노트, ANS, 스텔라, 티아라, CLC, 공원소녀 순이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달의 소녀 ( 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556 미디어지수 2,219,808 소통지수 1,304,196 커뮤니티지수 1,760,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8,74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44,180와 비교해보면 19.06% 하락했다.

2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64 미디어지수 1,482,016 소통지수 1,954,628 커뮤니티지수 1,777,3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4,60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682,200와 비교해보면 44.90%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296 미디어지수 1,543,568 소통지수 1,466,940 커뮤니티지수 1,791,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8,178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06,706와 비교해보면 14.53% 하락했다.​​

4위, ITZY (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160 미디어지수 1,853,176 소통지수 1,169,530 커뮤니티지수 1,832,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99,52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15,779와 비교해보면 60.46% 상승했다.

5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444 미디어지수 1,499,328 소통지수 1,710,487 커뮤니티지수 1,301,7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2,0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087,521와 비교해보면 41.12% 하락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20년 3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이달의 소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2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3,643,526개와 비교하면 3.76% 줄어들었다. ​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73% 하락, 브랜드 이슈 7.08% 하락, 브랜드 소통 5.33% 하락, 브랜드 확산 2.60%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 쏘왔, 츄, 빌보드 "이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입하다, 감사하다, 재현하다"가 높게 나왔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9%로 분석됐다.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88% 하락, 브랜드이슈 15.18% 하락, 브랜드소통 40.49% 상승, 브랜드 확산 2.47% 상승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7일부터 2020년 2월 8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분석에는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여자친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로켓펀치, 에이핑크, 드림캐쳐, 체리블렛, 오마이걸, 에버글로우, 마마무, 시그니처, 에이프릴, 에프엑스, 위키미키, 우주소녀, 러블리즈, AOA, 애프터스쿨, 드림노트, ANS, 스텔라, 티아라, CLC, 공원소녀, 모모랜드, 프로미스나인, EXID, 걸스데이, 크랙시, 블라블라, 베리굿, 라붐, 써드아이, 엘리스, 버스터즈, 헬로비너스, 베스티, 페이버릿, 프리스틴, 레이디스코드, 밴디트, 트위티, 브라운아이드걸스, 소녀주의보를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