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김수아 기자

2020-03-12 11:11:03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플라이프 2위 프라임에셋 3위 글로벌금융판매 순으로 분석됐다.

GA (General Agency )는 특정 보험사에 소속되지 않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파는 독립 대리점이다. GA는 2000년대 초반부터 등장하기 시작해 2008년 글로벌 금융 위기 이후 보험사에서 나온 전속 설계사들이 GA 업계로 대거 흘러들면서 보험사의 주요 판매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2월 10일부터 2020년 3월 11일까지 13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6,302,90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지난 2020년 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226,931개와 비교하면 49.1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순위는 피플라이프, 프라임에셋, 글로벌금융판매, 리치앤코,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리더스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한국보험금융, 엠금융서비스, 유퍼스트보험마케팅, 메가, 케이지에이에셋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추가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4,983 미디어지수 836,474 소통지수 185,731 커뮤니티지수 134,742 사회공헌지수 191,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33,713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38,149와 비교하면 86.27% 상승했다.

2위, 프라임에셋 ( 대표 이용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565 미디어지수 403,475 소통지수 281,307 커뮤니티지수 30,324 사회공헌지수 18,1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1,858 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24,506와 비교하면 134.86% 상승했다.​

3위, 글로벌금융판매 ( 대표 김남윤, 안승민, 이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3,567 미디어지수 175,997 소통지수 280,728 커뮤니티지수 138,304 사회공헌지수 194,0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2,6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37,490와 비교하면 131.48% 상승했다.

4위, 리치앤코 ( 대표 한승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249 미디어지수 73,033 소통지수 39,262 커뮤니티지수 41,169 사회공헌지수 4,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99,06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05,792와 비교하면 15.40% 상승했다.

5위, 인카금융서비스 ( 대표 최병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8,350 미디어지수 41,904 소통지수 37,315 커뮤니티지수 8,163 사회공헌지수 62,4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22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7,849와 비교하면 0.09% 상승했다.​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플라이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피플라이프 ( 대표 현학진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GA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4,226,931개와 비교하면 49.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26% 상승, 브랜드이슈 276.20% 상승, 브랜드소통 90.45% 상승, 브랜드확산 16.98% 상승, 브랜드공헌 17.63%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이번 독립 보험대리점 ( GA)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피플라이프, 글로벌금융판매, 프라임에셋, 리더스금융판매, 리치앤코, 메가, 인카금융서비스, 에이플러스에셋어드바이저, 한국보험금융, 지에이코리아, 유퍼스트보험마케팅, 엠금융서비스, 케이지에이에셋 을 분석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