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휠라' 1위

김수아 기자

2020-03-10 08:00:10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휠라'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 2위 노스페이스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9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2,189,026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031,499개와 비교하면 8.6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됐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휠라' 1위
2020년 3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휠라,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네파, 블랙야크, 웨스트우드, 아이더,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살레와, 콜핑, 아크테릭스, 몽벨, 라푸마, RAB, 레드페이스, 마모트, 머렐 순이었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2,461 미디어지수 706,293 소통지수 3,484,030 커뮤니티지수 3,390,8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63,646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559,352와 비교하면 2.39% 상승했다.

2위,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90,804 미디어지수 304,695 소통지수 2,555,287 커뮤니티지수 3,375,9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26,73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576,141와 비교하면 7.25% 하락했다.

3위, 내셔널지오그래픽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309 미디어지수 193,806 소통지수 1,896,543 커뮤니티지수 3,007,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1,75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47,142 와 비교하면 50.53% 상승했다.

4위, K2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892 미디어지수 288,711 소통지수 1,921,292 커뮤니티지수 2,548,7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33,64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270,458와 비교하면 18.13% 하락했다.

5위, 네파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88 미디어지수 262,737 소통지수 1,793,781 커뮤니티지수 2,565,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5,80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557,549와 비교하면 35.37% 상승했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휠라' 1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휠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월 브랜드 빅데이터 48,031,499개와 비교하면 8.6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41% 하락, 브랜드이슈 39.18% 상승, 브랜드소통 2.39% 상승, 브랜드확산 17.0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2월 9일부터 2020년 3월 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휠라,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K2, 네파, 블랙야크, 웨스트우드, 아이더, 컬럼비아, 코오롱스포츠,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살레와, 콜핑, 아크테릭스, 몽벨, 라푸마, RAB, 레드페이스, 마모트, 머렐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