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김수아 기자

2020-02-27 08:35:07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페넬로페 2위 베베숲 3위 브라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하였다.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8,297,3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였다.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와 비교해보면 75.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2020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페넬로페, 베베숲, 브라운, 물따로, 베베앙, 순둥이, 릴리유, 네츄럴오가닉, 도담이, 보솜이, 아이러브베베, 슈퍼대디, 닥터아토, 도리도리, 꿈토리, 클레보스, 마미요, 달곰이, 닥터마밍, 붕어빵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955 소통지수 563,710 커뮤니티지수 481,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3,166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18,428와 비교하면서 51.90%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060 소통지수 468,009 커뮤니티지수 449,4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4,540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6,518와 비교하면서 57.34% 상승했다.

3위, 브라운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795 소통지수 404,543 커뮤니티지수 469,5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0,9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20,318와 비교하면서 59.74% 상승했다.

4위, 물따로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05 소통지수 439,721 커뮤니티지수 366,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8,44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5,911와 비교하면서 165.40% 상승했다.

5위, 베베앙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59,290 소통지수 294,216 커뮤니티지수 259,9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3,483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4,556와 비교하면서 115.59%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페넬로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716,104개와 비교해보면 75.94%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41% 상승, 브랜드소통 89.94% 상승, 브랜드확산 85.78%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이어 "2020년 2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출시하다, 안전하다, 검증받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아기물티슈, 쿠팡, 어린이집 물티슈"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8.63% 긍정비율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5일부터 2020년 2월 26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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