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김수아 기자

2020-02-11 06:57:53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휠라 2위 노스페이스 3위 K2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에서 사랑받는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분석을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를 가지고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와 비교하면 18.6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채널평가가 포함됐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2020년 2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휠라, 노스페이스, K2, 내셔널지오그래픽,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웨스트우드, 컬럼비아,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아크테릭스, 콜핑, 머렐, 라푸마, 살레와, 몽벨, 레드페이스, 마모트, RAB 순이었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휠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3,456 미디어지수 633,366 소통지수 2,832,786 커뮤니티지수 3,849,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59,352로 분석됐다.

2위, 노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947,039 미디어지수 169,830 소통지수 3,716,361 커뮤니티지수 2,742,9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76,141로 분석됐다.

3위, K2 브랜드는 참여지수 406,281 미디어지수 386,613 소통지수 2,343,924 커뮤니티지수 3,133,6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70,458 로 분석됐다.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휠라…노스페이스·K2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아웃도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휠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아웃도어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59,063,642개와 비교하면 18.6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6.53% 하락, 브랜드이슈 62.80% 하락, 브랜드소통 7.51% 상승, 브랜드확산 21.19%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이번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조사는 휠라, 노스페이스, K2, 내셔널지오그래픽, 블랙야크, 네파, 아이더, 코오롱스포츠, 웨스트우드, 컬럼비아, 디스커버리익스페디션, 아크테릭스, 콜핑, 머렐, 라푸마, 살레와, 몽벨, 레드페이스, 마모트, RAB 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