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세타필·니베아 順

김수아 기자

2020-01-30 10:48:56

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세타필·니베아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세타필 3위 니베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은 화장품의 일종이다. 일반적으로 정제수와 함께 다양한 종류의 유분과 보습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유수분을 보충해주는 보습제이기도 하다. 스킨이나 토너는 보습을 위한 역할보다는 피부를 닦아내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이 크다. 그에 반해 로션은 피부에 수분 뿐만 아니라 유분도 보충해 주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막을 형성하는 역할을 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로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로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9일까지의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5,370,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0,836,794개와 비교하면 41.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로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세타필·니베아 順
2020년 1월 로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피지오겔, 세타필, 니베아, 아이오페, 오휘, 헤라, 한율, 마몽드, 설화수, 토니모리, 비오템, 라네즈, 크리니크, 랩시리즈, 아벤느, 꽃을든남자, 시슬리, 제로이드, 더페이스샵, 우르오스, 비오템옴므, 빌리프, 이니스프리, 싸이닉, 에스트라, 오딧세이, 보닌, 캘빈클라인, 그라펜, 로벡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피지오겔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351,623 소통지수 722,709 커뮤니티지수 686,9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1,242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4,342와 비교하면 40.41% 상승했다.

2위, 세타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46,337 소통지수 742,879 커뮤니티지수 387,5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6,785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50,504와 비교하면 85.39% 상승했다.

3위, 니베아 로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7,344 소통지수 494,522 커뮤니티지수 470,9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2,775가 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02,279와 비교하면 95.66% 상승했다.


로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피지오겔…세타필·니베아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로션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피지오겔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로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로션 브랜드 빅데이터 10,836,794개와 비교하면 41.8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0.04% 상승, 브랜드 이슈 22.65% 상승, 브랜드 소통 77.2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로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1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