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김수아 기자

2020-01-29 07:39:03

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화이트 3위 유기농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월 28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5,158,626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와 비교하면 49.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2020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화이트, 유기농본, 좋은느낌,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쏘피, 한나패드, 라네이처, 예지미인, 깨끗한나라, 청담소녀, 아임오, 뷰코셋, 슈베스, 오드리선, 잇츠미, 라라문, 위스퍼, 콜만, 네띠, 내츄럴코튼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077 소통지수 493,745 커뮤니티지수 210,8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9,64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9,928와 비교하면 34.50% 상승했다.

2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54 소통지수 430,710 커뮤니티지수 281,5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2,311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1,104와 비교하면 55.45% 상승했다.

3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42 소통지수 400,350 커뮤니티지수 274,5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3,528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23,955와 비교하면 65.94% 상승했다.

4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65 소통지수 380,640 커뮤니티지수 248,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034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98,528와 비교하면 31.79% 상승했다.

5위, 바디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00 소통지수 331,200 커뮤니티지수 121,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3,932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5,327와 비교하면 62.60%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는 '시크릿데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와 비교하면 49.19%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62% 상승, 브랜드 소통 35.62% 상승, 브랜드 확산 96.42% 상승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제조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쿠팡, 티몬"이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09%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27일부터 2020년 1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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