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톱'

김수아 기자

2020-01-09 07:30:10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타이어 2위 금호타이어 3위 넥센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자동차 바퀴의 바깥 둘레에 끼우는 고무로 만든 둥근 테로 승차감의 향상과 마찰력의 증대를 위해 사용된다. 타이어는 생사를 가를 만큼 중요한 부품이다. 자동차 안전은 물론 승차감과 조향성능, 연비에도 큰 영향을 끼치는 부품이다. 외부에서 상태를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어 필수 일상정비 1순위로 불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타이어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11개 타이어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타이어 브랜드 빅데이터 11,406,382 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한국타이어 '톱'
2020년 1월 타이어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미쉐린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콘티넨탈 타이어, 던롭 타이어, 브리지스톤 타이어, 굳이어 타이어, 요코하마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순으로 분석됐다​

타이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7,705 소통지수 884,959 커뮤니티지수 1,110,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3,059 가 됐다.

2위, 금호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9,739 소통지수 718,892 커뮤니티지수 607,5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26,158 가 됐다. ​

3위, 넥센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770,044 소통지수 403,940 커뮤니티지수 407,5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81,499 가 됐다.

4위, 미쉐린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049 소통지수 323,868 커뮤니티지수 340,80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1,725 가 됐다.

5위, 피렐리 타이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008 소통지수 508,148 커뮤니티지수 236,8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77,966 가 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타이어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분석결과,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Hankook Tire & Technology )는 대한민국 최초로 세워진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대한민국 타이어 시장 점유율 1위, 세계 타이어 시장 매출 7위 회사이다.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매출의 8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거두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타이어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7일부터 2020년 1월 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