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김수아 기자

2019-12-27 07:15:56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457,729개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78,671 개와 비교하면 8.4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2019년 1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화이트, 유기농본, 바디피트, 나트라케어, 깨끗한나라, 예지미인, 청담소녀, 네이처, 허브데이, 한나패드, 내츄럴코튼, 슈베스, 라라문, 뷰코셋, 쏘피, 마로메라, 콜만, 위스퍼, 오드리선, 잇츠미 순으로 분석됐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79 소통지수 395,700 커뮤니티지수 118,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9,928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40,074와 비교하면 1.82% 상승했다.

2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7,144 소통지수 362,775 커뮤니티지수 108,6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52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1,713와 비교하면 0.63% 하락했다.

3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37 소통지수 320,275 커뮤니티지수 134,1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1,10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6,010와 비교하면 12.11% 하락했다.

4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26,161 소통지수 261,510 커뮤니티지수 136,2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3,955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03,890와 비교하면 15.86% 하락했다.

5위, 바디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68 소통지수 198,375 커뮤니티지수 74,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327 로 분석됐다. 지난 2019월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8,676와 비교하면 10.30%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좋은느낌·화이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78,671 개와 비교하면 8.4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7% 상승, 브랜드 소통 15.23% 상승, 브랜드 확산 40.93%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12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안심하다, 숙면하다, 판매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오버나이트, 가디언"이 높게 분석됐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0%로 분석됐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5일부터 2019년 12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했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