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토케... 2위 부가부, 3위 리안 順

김수아 기자

2019-12-24 07:01:16

유모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토케... 2위 부가부,  3위 리안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유모차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스토케 2위 부가부 3위 리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유모차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3일까지의 유모차 브랜드 빅데이터 12,390,641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69,534개와 비교하면 0.1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유모차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토케... 2위 부가부,  3위 리안 順
2019년 12월 유모차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토케, 부가부, 리안, 잉글레시나, 페도라, 타보, 와이업, 싸이벡스, 퀴니, 킨즈, 해밀턴, 맥클라렌, 콤비, 엘레니어, 에어보스, 미고, 마마스앤파파스, 미니버기, 뻬그뻬레고, 레카로 순으로 분석됐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54,157 소통지수 1,514,009 커뮤니티지수 281,6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9,829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762,290와 비교하면 27.64% 상승했다.

2위, 부가부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444 소통지수 1,155,870 커뮤니티지수 207,9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54,30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25,363와 비교하면 100.43% 상승했다.

3위, 리안 유모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687 소통지수 966,134 커뮤니티지수 201,9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5,72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883,805와 비교하면 13.17% 하락했다.


유모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스토케... 2위 부가부,  3위 리안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2월 유모차 브랜드 분석결과, 스토케 유모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유모차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12,369,534개와 비교하면 0.1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98% 하락, 브랜드 소통 14.69% 상승, 브랜드 확산 11.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유모차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23일부터 2019년 12월 2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