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順

김수아 기자

2019-12-20 07:56:26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은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잡티를 커버하는 목적으로 색조화장을 얹기 전에 바탕의 개념으로 사용한다. 얼굴 전체에 발라, 기미, 주근깨, 잔주름, 모공 등을 덮어 피부색을 균일하게 정돈한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파운데이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25개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8일부터 2019년 12월 19일까지의 파운데이션 브랜드 빅데이터 12,564,514 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에스티로더... 2위  입생로랑,  3위 에스쁘아 順
2019년 12월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순위는 에스티로더, 입생로랑, 에스쁘아, 나스, 헤라, 조르지오아르마니, 샤넬, 설화수, 투쿨포스쿨, 클리오, 더페이스샵, VDL, 한율, 바닐라코, 아이오페, 에이지투웨니스, 조성아22, 미바, 정샘물뷰티, 엘로엘, 끌로드벨, 스와니코코, 네이크업페이스 , 클리, 더마퓨어클리닉 순으로 분석됐다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00 소통지수 541,889 커뮤니티지수 659,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4,024 가 됐다.

2위, 입생로랑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174,194 소통지수 377,387 커뮤니티지수 469,9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1,532 가 됐다.

3위, 에스쁘아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726 소통지수 287,072 커뮤니티지수 467,47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5,273가 됐다.

4위, 나스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389 소통지수 290,591 커뮤니티지수 436,5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7,511가 됐다.

5위, 헤라 파운데이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87,348 소통지수 366,796 커뮤니티지수 371,7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5,857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파운데이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에스티로더 파운데이션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에스티로더 브랜드는 1946년 에스티 로더가 배우자 조셉 로더와 자신의 이름을 따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The Estée Lauder Companies Inc.)를 설립되면서 탄생했다. 어린 시절 잦은 피부 트러블로 고민했던 에스티 로더가 자체 개발한 저자극성 화장품을 판매하면서 출발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파운데이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9일부터 2019년 12월 1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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