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김수아 기자

2019-12-17 07:12:10

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샤넬 2위 조말론 3위 딥디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향수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30개 향수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향수 브랜드 빅데이터 22,006,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브랜드와 관계 분석을 통해 브랜드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428,444개와 비교하면 13.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향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2019년 12월 향수 브랜드평판 순위는 샤넬, 조말론, 딥디크, 불가리, 구찌, 랑방, 바이레도, 몽블랑, 버버리, 톰포드, 지미추, 끌로에, 마크제이 콥스, 존바바토스, 크리드, 페라리, 겐조, 베르사체, 아프리모, 더샘, 르라보, 벤츠, 캘빈클라인, 펜할리곤스, 키엘, 데메테르, 롤리타렘피카, 아쿠아디파르마, 포맨트, 클린 순으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샤넬 브랜드는 참여지수 654,345 소통지수 1,131,273 커뮤니티지수 1,293,5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79,189가 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87,357와 비교하면 28.98% 상승했다.

2위, 조말론 브랜드는 참여지수 748,010 소통지수 901,682 커뮤니티지수 1,063,1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2,845 가 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33,926와 비교하면 21.44% 상승했다.

3위, 딥디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724 소통지수 512,273 커뮤니티지수 512,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28,348 가 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4,335와 비교하면 48.53% 상승했다.

4위, 불가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423 소통지수 401,432 커뮤니티지수 553,3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9,156가 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70,347와 비교하면 8.84% 하락했다.

5위, 구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567 소통지수 458,025 커뮤니티지수 633,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42,607가 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7,635와 비교하면 35.41% 상승했다.


향수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샤넬' 부동의 1위...조말론·딥디크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향수 브랜드평판 2019년 12월 빅데이터분석결과, 샤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향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9,428,444개와 비교하면 13.2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96% 상승, 브랜드소통 14.92% 상승, 브랜드확산 4.9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향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11월 16일부터 2019년 12월 1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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