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자연에서 답을 찾다! '랄라블라' 자연유래 성분으로 고객 마음 사로잡아

김수아 기자

2019-11-07 11:58:26

이미지 제공 = GS리테일
이미지 제공 = GS리테일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H&B(헬스앤뷰티)스토어 랄라블라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매출을 전년 같은 기간(‘18년 1월~10월)과 비교한 결과 자연유래 성분이 함유된 제품의 매출이 약 3.5배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7일 밝혔다.

자연유래 성분은 풀이나 나무 같은 식물, 열매나 과일 등에서 추출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일컫는다.

특히 병풀을 비롯해 어성초, 산뽕, 유자, 자작나무 등이 피부진정과 보습, 잡티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기가 높다.

라블라에서 판매되는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마스크팩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다자연 어성초 유기농 마스크팩은 경북 고령군에서 재배한 어성초 추출물이 50% 들어있으며, 진정성분과 수분을 가득 함유해 예민하고 지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청결한 모공관리에 도움을 준다.

2018 화해 뷰티어워드 전체 카테고리 1위를 수상했다.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후속 기초 제품으로 출시한 ‘다자연 어성초 케어 토너’ 역시 어성초추출물 50% 함유로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와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라운드랩의 ‘자작나무 수분크림, 수분토너’도 강원도 인제의 고지대에서 자란 자작나무 수액이 함유되어 피부의 수분밸런스를 유지해 촉촉한 보습관리를 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올해 9월 랄라블라에서 판매를 시작한 썸바이미(SOMEBYMI) ‘유자 나이아신 30데이즈 잡티세럼’과 어퓨(A’pieu) ‘산뽕나무 잡티앰플’은 각각 고흥유자 추출물, 산뽕나무 및 뽕나무열매 추출물 등의 유효성분이 잡티 완화에 도움을 준다.

랄라블라는 여러 유해환경 속 피부보호를 위한 트렌드에 맞춰, 유해한 각종 화학성분 대신 자극적이지 않고 효능이 좋은 자연유래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에 대한 고객 신뢰가 높은 것으로 분석했다.

또, 친숙하면서도 전통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자연 친화적인 착한 성분을 통해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했다.

양윤정 랄라블라 MD 파트장은 “어성초를 비롯한 각종 자연유래 화장품의 폭발적인 인기는 브랜드가 아닌 성분을 꼼꼼히 따지고 구매하는 체크슈머(Check-Consumer)들이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패러다임을 전환한 사례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랄라블라는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차별화 제품들을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