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김수아 기자

2019-10-28 07:54:29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생리대 브랜드평판 2019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시크릿데이 2위 좋은느낌 3위 화이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866,772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685,954개와 비교하면 4.6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2019년 10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 화이트,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바디피트, 위스퍼, 쏘피, 콜만, 라네이처, 청담소녀, 라라문, 한나패드, 허브데이, 예지미인, 앨리스, 내츄럴코튼, 깨끗한나라, 뷰코셋, 마로메라, 잇츠미, 오드리선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61 소통지수 332,630 커뮤니티지수 162,7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820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9월 브랜드평판지수 558,453와 비교하면 5.18% 하락했다.

2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65 소통지수 204,100 커뮤니티지수 190,2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8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6,870와 비교하면 42.71% 상승했다.

3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7,199 소통지수 155,895 커뮤니티지수 222,5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5,600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4,634와 비교하면 12.89% 상승했다.

4위, 유기농본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1 소통지수 187,090 커뮤니티지수 189,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1,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9월 브랜드평판지수 456,829와 비교하면 15.26 % 하락했다. .

​5위, 나트라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29 소통지수 179,745 커뮤니티지수 66,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48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월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79와 비교하면 19.00% 상승했다.

생리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시크릿데이... 좋은느낌·화이트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생리대 브랜드 분석결과, 시크릿데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리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685,954개와 비교하면 4.68%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82% 하락, 브랜드 소통 1.87% 하락, 브랜드 확산 5.69%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2019년 10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편하다, 안심하다, 추천하다 "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국내제조, 핫딜"이 높게 분석되었다.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59%로 분석되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리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9월 26일부터 2019년 10월 27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브랜드 유통에 대한 채널 평가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분석하였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