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김수아 기자

2019-10-25 15:08:26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셀트리온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9월 23일부터 2019년 10월 24일까지의 112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2,864,6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68,054개와 비교하면 23.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019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헬스케어, 한미약품, 종근당, 녹십자, 메지온, 유한양행, 대웅제약, 셀트리온제약, 한미사이언스, 한올바이오파마, 동성제약, 동국제약, 경남제약, 대웅, 에이프로젠제약, 제일약품, 하나제약, 녹십자웰빙, 중앙백신, 영진약품, 보령제약, JW중외제약, 대화제약, 한독, 코미팜, 일양약품, 광동제약, 동아에스티 순으로 분석됐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트리온 ( 대표 기우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7,555 소통지수 1,392,619 커뮤니티지수 465,053 시장지수 5,116,0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1,25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6,344,209와 비교하면 26.75% 상승했다.

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 대표 김태한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2,015 소통지수 725,806 커뮤니티지수 312,098 시장지수 5,154,7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54,634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4,796,976와 비교하면 47.06% 상승했다.

3위, 셀트리온헬스케어 ( 대표 김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4,688 소통지수 262,427 커뮤니티지수 237,104 시장지수 1,613,4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7,623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50,768와 비교하면 54.6% 상승했다.

4위, 한미약품 ( 대표 우종수, 권세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937 소통지수 613,920 커뮤니티지수 391,225 시장지수 795,4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30,484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31,211와 비교하면 16.34% 상승했다.

5위, 종근당 ( 대표 김영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13 소통지수 1,225,441 커뮤니티지수 313,594 시장지수 191,3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5,53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26,455와 비교하면 38.38% 상승했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셀트리온…2위 삼성바이오로직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0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셀트리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제약 상장기업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50,768,054개와 비교하면 23.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9.77% 상승, 브랜드 이슈 27.19% 상승, 브랜드 소통 21.93% 상승, 브랜드 시장 23.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 셀트리온 브랜드는 단백질 의약품 연구개발 및 제조 목적으로 1991년 설립됐으며, 생명공학기술 및 동물세포대량배양기술을 기반으로 항암제 등 각종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아시아 최대인 140,000L 규모의 동물세포배양 단백질의약품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초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는 국내 단일 의약품 가운데 최초로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처방액 1조원을 돌파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9월 23일부터 2019년 10월 2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10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는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헬스케어, 한미약품, 종근당, 녹십자, 메지온, 유한양행, 대웅제약, 셀트리온제약, 한미사이언스, 한올바이오파마, 동성제약, 동국제약, 경남제약, 대웅, 에이프로젠제약, 제일약품, 하나제약, 녹십자웰빙, 중앙백신, 영진약품, 보령제약, JW중외제약, 대화제약, 한독, 코미팜, 일양약품, 광동제약, 동아에스티, 부광약품, 휴온스, 삼천당제약, 조아제약, 뉴트리, 제일바이오, 코오롱생명과학, 일동제약, 대원제약, 우진비앤지, 삼아제약, 국제약품, 삼성제약, 고려제약, 지트리비앤티, 씨티씨바이오, 씨트리, 알리코제약, 대한약품, 이연제약, 안트로젠, 경동제약, 동구바이오제약, 팜스웰바이오, 삼일제약, 신풍제약, 테라젠이텍스, 유나이티드제약, 종근당바이오, CMG제약, 동화약품, 바이넥스, 삼진제약, 에스텍파마, 경보제약, 엔지켐생명과학, 이글벳, 유유제약, 현대약품, 안국약품, 대한뉴팜, 현성바이탈, 휴온스글로벌, 바이온, 명문제약, 환인제약, 내츄럴엔도텍, 이수앱지스, 노바렉스, 에스티팜, 팜스빌, 에이치엘사이언스, JW신약, 서울제약, 아미노로직스, JW생명과학, 진바이오텍, 대성미생물, 신일제약, 한국유니온제약, 파마리서치프로덕트, 압타바이오, 일성신약, 휴메딕스, 신신제약, 비피도, 지엘팜텍, 넥스트BT, 화일약품, 대봉엘에스, 하이텍팜, 비씨월드제약, 에이프로젠 H&G, 디에이치피코리아, KPX생명과학, 코스맥스엔비티, 옵티팜, 코스맥스, 비티아이, 우리들제약, 퓨쳐켐, 씨케이에이치, 진양제약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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