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 교원 마음치유 직무 연수 개최

오중일 기자

2019-10-20 19:36:24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하반기 교원 마음치유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하반기 교원 마음치유 직무연수를 실시했다./사진=시교육청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광주광역시동․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과 19일 전체교원 대상으로 광주교육지원센터 및 비아 마을목공소 맹글라우 등에서 하반기 교원 마음치유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권침해나 갈등관계, 교직 스트레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교원들의 심리․정서적 돌봄 지원을 위해 ‘공통과정’과 ‘선택과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공통과정은 굿네이버스 전요섭팀장의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와 대처방법’, 이레네메모리얼 가족상담센터 이동천소장의 ‘학부모와 소통을 통한 마음돌보기’라는 주제 강의로 진행되어 다양한 아동학대 및 교권침해 사례에 대응하는 능력을 신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선택과정으로 아로마, 목공예, 가죽공예, 원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실습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교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이끌어가는 힘을 재충전하는 기회가 되도록 하였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교육지원과 오주봉 과장은 “교원의 관계 회복 및 상황 대처 능력 함양을 통해 다양한 요구를 가진 학생, 학부모와 새로운 관계를 형성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교원 마음치유 직무연수 외에도 오는 11월 1일~2일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일원에서 ‘치유와 성장을 위한 감성여행’ 교원치유 캠프 연수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