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대학교'

김수아 기자

2019-09-30 13:32:35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대학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국제대학교, 2위 부천대학교, 3위 서울예술대학교 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전문대학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분석은 2019년 8월 28일부터 2019년 9월 29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04,454,584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2,054,002개와 비교하면 100.67% 증가했다.

전문대학은 대한민국에 있는 고등교육기관의 일종이다. 고등교육법 제47조에 의거해 설립된 전문대학은 기술과 직업 실무를 중점으로 교육한다. 중견 직업인을 양성하고자 전문 이론과 기술을 교수·연구하는 고등교육기관이다. 수업 연한은 통상 2년에서 3년이고 일부에서는 4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전문대학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를 측정할 수 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대학교'
2019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국제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경복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유한대학교, 연성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김포대학교, 대림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충청대학교, 안산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동원대학교, 구미대학교, 장안대학교, 서일대학교, 여주대학교, 강동대학교, 신구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1위, 국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8,709 미디어지수 242,469 소통지수 1,176,500 커뮤니티지수 903,2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0,96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35,259 과 비교하면 118.92% 상승했다.

2위, 부천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5,387 미디어지수 78,725 소통지수 412,100 커뮤니티지수 821,6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7,82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85,055과 비교하면 111.29% 상승했다.

3위, 한국영상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9,355 미디어지수 109,754 소통지수 640,100 커뮤니티지수 988,7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7,979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871과 비교하면 121.10% 상승했다.

4위, 서울예술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7,333 미디어지수 42,288 소통지수 536,000 커뮤니티지수 872,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8,266로 분석됐다.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02,883 과 비교하면 104.80% 상승했다.

5위, 경남정보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2,948 미디어지수 218,709 소통지수 987,300 커뮤니티지수 635,55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4,51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70,800과 비교하면 66.88% 상승했다.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국제대학교'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전문대학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국제대학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문대학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52,054,002개와 비교하면 100.67% 증가했다.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4.10% 상승, 브랜드이슈 8.65% 하락, 브랜드소통 358.32% 상승, 브랜드확산 4.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전문대학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8일부터 2019년 9월 29일까지의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 빅데이터 분석 결과다.

이번에 분석한 전문대학 브랜드 100개는 국제대학교, 부천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 경남정보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경복대학교, 한국관광대학교, 유한대학교, 연성대학교, 동양미래대학교, 한국복지대학교, 동서울대학교, 대구보건대학교, 김포대학교, 대림대학교, 경북전문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충청대학교, 안산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동원대학교, 구미대학교, 장안대학교, 서일대학교, 여주대학교, 강동대학교, 신구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동의과학대학교, 대전보건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학교, 대구과학대학교, 오산대학교, 인덕대학교, 영남이공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민대학교, 동남보건대학교, 인하공업전문대학, 마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포항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부산여자대학교, 농협대학교, 서정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대경대학교, 김해대학교, 대원대학교, 광주보건대학교, 동부산대학교, 아주자동차대학, 수성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대덕대학교, 부산경상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신성대학교, 신안산대학교, 동주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용인송담대학교, 숭의여자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한림성심대학교, 원광보건대학교, 충북보건과학대학교, 서영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경북과학대학교, 전남과학대학교, 혜전대학교, 부산예술대학교, 대구미래대학교, 경북보건대학교, 대동대학교, 삼육보건대학교, 거제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안동과학대학교, 문경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간호대학교, 배화여자대학교, 조선이공대학교, 진주보건대학교, 강릉영동대학교, 전북과학대학교, 동강대학교, 한국농수산대학, 한국골프대학교, 선린대학교, 호산대학교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