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김수아 기자

2019-09-27 23:27:58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769,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3,353 미디어지수 1,231,275 소통지수 1,354,298 커뮤니티지수 2,728,589 시장지수 10,591,786 사회공헌지수 1,523,792 CEO지수 1,756,5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19,667로 분석됐다.

2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6,729 미디어지수 2,442,350 소통지수 3,824,664 커뮤니티지수 3,302,310 시장지수 3,945,999 사회공헌지수 3,033,974 CEO지수 1,516,7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62,810로 분석됐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870,954 미디어지수 933,936 소통지수 3,227,561 커뮤니티지수 3,966,048 시장지수 3,269,303 사회공헌지수 1,751,497 CEO지수 1,568,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587,389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SK텔레콤.... 2위 KT,  3위 LG유플러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K텔레콤 브랜드는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 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시장점유율은 무선통신사업 47.3%, 초고속인터넷부문은 약 26%, IPTV부문은 약 30% 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5일부터 2019년 9월 2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