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順

김수아 기자

2019-09-27 06:10:17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19년 8월 24일부터 2019년 9월 25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13,6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420,696개와 비교하면 15.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順
2019년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강원랜드, 호텔신라, 하나투어,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아난티, GKL, 롯데관광개발, 신세계푸드,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이월드, 디딤, JTC, 참좋은여행, MP그룹, 남화산업, 세중, 글로벌텍스프리, 제이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원랜드 ( 대표 문태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14,168 미디어지수 707,181 소통지수 1,334,476 커뮤니티지수 951,351 시장지수 16,365,408 사회공헌지수 768,92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41,5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180,529 와 비교하면 2.28% 상승했다.

2위, 호텔신라 ( 대표 이부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9,639 미디어지수 906,092 소통지수 3,100,427 커뮤니티지수 659,266 시장지수 8,572,308 사회공헌지수 982,0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69,7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3,636,864와 비교하면 12.71% 상승했다.

3위, 하나투어 ( 대표 박상환, 김진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70,648 미디어지수 855,317 소통지수 1,759,130 커뮤니티지수 3,666,321 시장지수 1,309,966 사회공헌지수 1,518,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79,444 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250,440와 비교하면 37.04% 하락했다.

4위, 파라다이스 ( 대표 박병룡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429 미디어지수 1,537,896 소통지수 5,041,909 커뮤니티지수 751,220 시장지수 4,294,427 사회공헌지수 455,2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583,1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311,270와 비교하면 2.21% 상승했다.

5위, 모두투어 ( 대표 우종웅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03,974 미디어지수 575,795 소통지수 1,290,639 커뮤니티지수 3,112,824 시장지수 741,024 사회공헌지수 491,27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15,533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942,020와 비교하면 28.69% 하락했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강원랜드... 2위  호텔신라,  3위 하나투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강원랜드 ( 대표 문태곤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강원랜드 브랜드는 국내 유일의 내국인 허용 가능 카지노 사업자이다. 폐광지역개발에 관한 특별법으로 보장된 독점적 지위를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해왔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레저 상장기업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6,420,696개와 비교하면 15.4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55% 하락, 브랜드이슈 6.32% 하락, 브랜드소통 38.17% 하락, 브랜드확산 16.74% 하락, 브랜드시장 9.68% 상승, 브랜드공헌 22.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4일부터 2019년 9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9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강원랜드, 하나투어, 호텔신라, 모두투어, 파라다이스, 참좋은여행, 아난티, 롯데관광개발, GKL,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디딤, 이월드, 신세계푸드, MP그룹, 남화산업, 세중, JTC, 글로벌텍스프리, 제이테크놀로지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