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順

김수아 기자

2019-09-26 06:21:13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대교 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19년 8월 23일부터 2019년 9월 2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502,926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09,314개와 비교하면 5.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9월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페이션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順
2019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대교, 메가스터디, 웅진씽크빅, 메가스터디교육, 비상교육, 더블유에프엠, 멀티캠퍼스, 디지털대성, 메가엠디, UCI, 로보로보, 청담러닝, 아이스크림에듀, 와이비엠넷, 로보티즈, 정상제이엘에스, NE능률, 이퓨쳐, 씨엠에스에듀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대교 ( 대표 박수완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49 미디어지수 1,452,577 소통지수 1,228,305 커뮤니티지수 1,129,967 시장지수 1,674,920 사회공헌지수 494,2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21,26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884,803와 비교하면 2.32% 상승했다.

2위, 메가스터디 ( 대표 구우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2,719 미디어지수 516,295 소통지수 822,385 커뮤니티지수 682,004 시장지수 435,965 사회공헌지수 540,4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9,83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69,636와 비교하면 67.06% 상승했다.

3위, 웅진씽크빅 ( 대표 이재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614 미디어지수 149,756 소통지수 236,315 커뮤니티지수 347,543 시장지수 1,029,226 사회공헌지수 115,5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1,980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54,724 와 비교하면 12.43% 하락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대교…2위 메가스터디, 3위 웅진씽크빅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대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대교는 대교에듀피아, 대교CSA, 대교에듀캠프, 대교아메리카 등 16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교육서비스와 출판사업이 주요 사업으로 매출의 92.93%를 차지한다. 주간학습지 `눈높이`와 중국어 학습 프로그램 `차이홍` 등을 보유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19년 9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009,314개와 비교하면 5.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3.53% 상승, 브랜드이슈 27.07% 상승, 브랜드소통 0.61% 상승, 브랜드확산 10.60% 하락, 브랜드시장 4.64% 상승, 브랜드공헌 37.8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8월 23일부터 2019년 9월 24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