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올 추석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추석음료’ 뜬다"

김수아 기자

2019-09-11 13:05:59

이미지 제공 = 하이트진로
이미지 제공 = 하이트진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온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 음료’가 주목을 받고 있다.

오랜만에 전 세대가 한데 모여 풍성하고 맛있는 음식을 나누는 명절인 만큼 음식과 함께 곁들이거나 후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음료 제품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음료업계에서는 전 연령대가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차음료부터 숙취 예방을 돕는 음료, 아이들을 위한 음료 등 가족 구성원이 상황에 따라 마시기에 좋은 다양한 음료 제품을 선보이며 가족 단위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구수한 맛의 보리차는 카페인과 당분이 없어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물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식후 숭늉을 마시던 우리 전통 후식 문화에서 볼 수 있듯이 한식과 최상의 궁합을 이뤄 명절음식과 함께 곁들여 마시기에 제격이다.

하이트진로음료는 100% 국내산 검정보리를 사용한 차음료 ‘블랙보리’를 선보이고 있다.

보리차 특성상 이뇨작용이 없어 체내 수분 보충과 갈증 해소에 탁월하며 카페인, 설탕, 색소가 들어있지 않아 가족 모두가 명절음료로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블랙보리’의 주 원료인 국내산 검정보리는 지난 2011년부터 농촌진흥청이 개발하고 산업화 추진 중인 보리 신품종으로, 일반 보리에 비해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을 4배 정도 함유하고 식이섬유가 1.5배 많아 보리 품종 중 최고 품종으로 꼽히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 6월 ‘블랙보리’의 확장 제품으로 청량감을 강화한 ‘블랙보리 라이트’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혔다.

‘블랙보리’가 가마솥 보리숭늉 맛을 재현한 진한 타입의 차음료라면 ‘블랙보리 라이트’는 집에서 보리를 볶고 끓여 만든 홈메이드 보리차 타입으로 맑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명절 가족 모임에서 빠지기 어려운 술자리를 대비해 숙취해소음료를 미리 구비해두는 것도 좋다.

숙취로 힘들 때는 알코올 분해를 도와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헛개차’가 도움이 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숙취해소 차음료 ‘새벽헛개’를 리뉴얼 출시했다.

‘새벽헛개’는 음주 후 새벽녘 머리맡에 두고 마시는 ‘현대판 자리끼’를 콘셉트로 음주 전후 숙취와 과음 후 갈증까지 개운하게 풀어주는 전천후 숙취해소 차음료이다.

새로워진 ‘새벽헛개’는 맛의 5원미로 알려진 ‘감칠맛’을 살려 기존 헛개차 음료의 맛이 부담스러웠던 여성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헛개차를 음주 전후는 물론 갈증해소와 수분보충을 위해 마실 수 있도록 능이버섯추출물 등을 사용해 부드러운 감칠맛이 나는 ‘맛있는 헛개차 음료’를 실현시켰다.

장거리 운전과 가사 노동 등으로 신체적인 피로감을 느끼는 식구들에게는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음료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광동제약은 최근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 성분을 넣은 비타민 음료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를 선보였다.

'프리미엄 비타500 로열폴리스'는 비타500에 피로회복·노화방지에 효과적인 로열젤리와 향균·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성분을 더한 프리미엄 음료다.

카페인을 함유하지 않았으며 비타민C 600mg을 비롯해 로열젤리펩타이드 100mg, 수용성프로폴리스추출물 50mg을 한 병에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명절음식과 함께 마실 탄산음료를 찾는 청소년들에게는 탄산음료를 대체해 마실 수 있는 콤부차를 추천한다.

티젠은 최근 지난 3월 출시한 ‘콤부차 레몬’의 인기에 힘입어 히비스커스와 다양한 베리를 블렌딩해 만든 붉은 루비색의 ‘콤부차 베리’ 제품을 출시했다.

티젠 콤부차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물에 타 마실 수 있는 분말스틱 제품으로 출시돼 간편함과 기호성을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특히, 티젠 콤부차는 설탕을 사용하지 않은 당류 0g 제품으로 기존 콤부차에 비해 약 1/4에 불과한 칼로리로 체중을 조절하는 이들도 부담 없이 가볍게 마실 수 있다.

티젠 콤부차에는 12종의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과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어 배변활동이 규칙적이지 않은 이들이 꾸준히 마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과식하기 쉬운 아이들의 원활한 소화활동을 돕는 식이섬유 함유 과즙음료도 눈길을 끈다.

코카-콜라사의 ‘미닛메이드’는 식이섬유를 맛있게 혼합된 과일 믹스와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상큼한 과즙음료 ‘미닛메이드 식이섬유’를 선보이고 있다.

과즙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보충할 수 있다.

‘미닛메이드 식이섬유’ 300㎖ 페트 제품에는 식이섬유 5g이 함유돼 있으며, 이는 1일 영양 성분 기준치의 20%에 달한다.

‘오렌지&망고’와 ‘사과&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주요 과일 원료 외에도 다양한 과즙이 들어있어 입안 가득 퍼지는 상큼한 과일향을 느낄 수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