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글과컴퓨터'

김수아 기자

2019-08-30 19:15:18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글과컴퓨터'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한글과컴퓨터 2위 더존비즈온 3위 안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4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2019년 7월 28일부터 2019년 8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590,86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79,684개와 비교하면 25.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글과컴퓨터'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 순위는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안랩, 웹케시, 퓨전데이타, 윈스, 비즈니스온, 다우데이타, 드림시큐리티, 알서포트, 라온시큐어, 이스트소프트, 케이사인, 링크제니시스, 키네마스터, 모바일리더, 인프라웨어, 휴네시온, SGA솔루션즈, 서호전기, 투비소프트, SGA, 포비스티앤씨, 오상자이엘, 셀바스 AI, 네이블, 한컴MDS, 엑셈, 시큐브, 이니텍 순이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글과컴퓨터 ( 대표 김상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922 미디어지수 302,930 소통지수 1,362,052 커뮤니티지수 1,001,864 시장지수 408,786 사회공헌지수 355,5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2,08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732,396와 비교하면 42.08% 상승했다.

2위,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160 미디어지수 166,151 소통지수 149,012 커뮤니티지수 61,238 시장지수 3,004,075 사회공헌지수 104,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12,98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983,020와 비교하면 4.27% 하락했다.

3위, 안랩 ( 대표 권치중 )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067 미디어지수 299,587 소통지수 263,165 커뮤니티지수 97,286 시장지수 1,071,284 사회공헌지수 72,9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1,34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943,806와 비교하면서 18.39%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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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한글과컴퓨터'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한글과컴퓨터 ( 대표 김상철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한글과컴퓨터 브랜드는 소프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목적으로 1990년 10월 11일에 설립됐고 1996년 9월 24일자로 상장됐다"면서 "한컴오피스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 오피스SW부문 및 모바일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다국어 기반 자동통번역 솔루션을 사물인터넷 분야로 확대하고 있으며, 한컴의 브랜드로 다국어 자동통역기 앱/기기를 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구 소장은 이어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779,684개와 비교하면 25.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23% 하락, 브랜드이슈 26.51% 하락, 브랜드소통 14.75% 하락, 브랜드확산 37.32% 하락, 브랜드시장 19.48% 하락, 브랜드공헌 43.66% 하락했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8일부터 2019년 8월 29일까지의 47개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19년 8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브랜드는 한글과컴퓨터, 더존비즈온, 안랩, 웹케시, 퓨전데이타, 윈스, 비즈니스온, 다우데이타, 드림시큐리티, 알서포트, 라온시큐어, 이스트소프트, 케이사인, 링크제니시스, 키네마스터, 모바일리더, 인프라웨어, 휴네시온, SGA솔루션즈, 서호전기, 투비소프트, SGA, 포비스티앤씨, 오상자이엘, 셀바스 AI, 네이블, 한컴MDS, 엑셈, 시큐브, 이니텍, 핸디소프트, 파수닷컴, 텔코웨어, 이글루시큐리티, 누리텔레콤, 엔지스테크널러지, 한류AI센터, 지란지교시큐리티, 코닉글로리, 토탈소프트, 지니언스, 알티캐스트, 플랜티넷, 한컴위드, 포시에스, 디지캡, 에스에스알 이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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