샴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려·케라시스 順

김수아 기자

2019-08-29 07:44:13

샴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려·케라시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샴푸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쿤달 샴푸 2위 려 샴푸 3위 케라시스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29일 밝혔다. 2019년 7월 27일부터 2019년 8월 28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34,658,929개를 분석했다. 지난 2019년 6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9,437,097개와 비교하면 17.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샴푸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려·케라시스 順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순위는 쿤달, 려, 케라시스, TS, 비욘드, 아모스, 엘라스틴, 아베다, 미쟝센, 시세이도, 부케가르니, 러쉬, 다슈, 록시땅, 르네휘테르, 댕기머리, 헤드앤숄더, 닥터시드, 케라스타즈, 아로마티카, 프레시팝, 도브, 라우쉬, 키라니아, 오가니스트, 사이오스, 팬틴, 알페신, 제이숲, 빅그린 순으로 분석됐다.

샴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22,112 소통지수 1,165,260 커뮤니티지수 810,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8,35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9,761와 비교하면 25.50% 상승했다.

2위,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366 소통지수 1,386,315 커뮤니티지수 694,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3,02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37,065와 비교하면 94.25% 상승했다

3위, 케라시스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910 소통지수 1,323,000 커뮤니티지수 759,0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38,993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206,929와 비교하면 93.80% 상승했다

4위, TS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510,902 소통지수 788,205 커뮤니티지수 790,0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9,168 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34,358 와 비교하면 27.83% 상승했다

5위, 비욘드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048 소통지수 1,091,475 커뮤니티지수 597,4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1,972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32,148와 비교하면 37.69% 상승했다

샴푸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쿤달 샴푸…려·케라시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쿤달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샴푸 브랜드빅데이터 29,437,097개와 비교하면 17.74%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2% 상승, 브랜드소통 32.79% 상승, 브랜드확산 9.24% 상승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샴푸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7일부터 2019년 8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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