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김수아 기자

2019-08-28 07:02:28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물티슈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슈퍼대디 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물티슈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했다. 2019년 7월 29일부터 2019년 8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 빅데이터 3,440,91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528,439개와 비교해보면 36.0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물티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2019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순위는 슈퍼대디, 베베숲, 페넬로페, 브라운, 순둥이, 베베앙, 보솜이, 릴리유, 도담이, 아이러브베베, 도리도리, 미엘, 달곰이, 올제, 닥터마밍, 그린터치, 몽드드, 엘프레리, 닥터아토, 클레보스 순으로 나타났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250 소통지수 219,360 커뮤니티지수 246,6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6,236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8,896와 비교하면서 29.93 % 상승했다.

2위, 베베숲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229,670 소통지수 174,904 커뮤니티지수 186,0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0,61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55,508와 비교하면서 29.66% 상승했다.

3위, 페넬로페 물티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9,340 소통지수 208,854 커뮤니티지수 197,0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5,247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6,726와 비교하면서 44.44 % 상승했다.


물티슈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슈퍼대디…2위 베베숲, 3위 페넬로페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슈퍼대디 물티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물티슈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보니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2,528,439개와 비교해보면 36.09% 증가했다.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30% 상승, 브랜드소통 20.64% 상승, 브랜드확산 93.98% 상승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19년 8월 물티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슈퍼대디 물티슈는 링크분석에서 "추천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아물티슈, 아기물티슈, 어린이집"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8.2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29일부터 2019년 8월 27일까지의 물티슈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